한국산업안전뉴스

장수군보건의료원,‘국가건강검진으로 나와 가족 건강지키기’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2/28 [16:41]

장수군보건의료원,‘국가건강검진으로 나와 가족 건강지키기’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2/28 [16:41]

 

 

 

장수군보건의료원,‘국가건강검진으로 나와 가족 건강지키기’

 

 

 

[한국산업안전뉴스 박혜숙 기자] 장수군보건의료원은 2024년 일반건강검진과 국가암검진 미수검자에 대해 적기 검진 안내 홍보를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일반건강검진은 신체계측, 혈액검사, 흉부방사선 촬영 등이 실시되며 대상자는 짝수년도 출생자로 지역세대주, 직장가입자, 20세이상 세대원과 피부양자, 20세~64세 의료급여수급권자으로 별도의 예약 없이 신분증을 지참하여 보건의료원 별관 2층 건강검진실을 방문하면 된다.

 

국가암검진 대상자는 지정받은 의료기관이면 전국 어디에서든 검진이 가능하며 올해 무료 국가암검진 대상자는 짝수년도 출생자로 자궁경부암 20세 이상의 여성, 위암 40세 이상의 남녀, 간암 40세 이상의 남녀 중 간암 발생 고위험군, 유방암 40세 이상 여성, 폐암 54~74세 이상의 남녀 중 폐암 발생 고위험군, 대장암은 50세 이상의 남녀는 매년 대장암 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암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이지만 조기에 발견해 치료할 경우 90% 이상 완치가 가능하다. 이에 정기적인 국가암검진을 통해 암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율을 높이고 암 사망률을 감소시킬 수 있다. 또한 건강검진 적기 실시를 통해 만성질환 건강 위험요인을 조기 발견하고 치료관리로 지역주민 건강증진에 큰 도움을 줄 수가 있다.

 

장수군보건의료원에서는 일반검진 및 유방암 검진을 실시하고 있으며, 검진을 위해 검진 전날 저녁 9시 이후에는 금식하고, 검진 당일 아침식사는 물론 물, 우유, 커피 등 일체의 음식을 삼가야 한다.

 

위상양 보건의료원장은 “검진 대상자는 장수군보건의료원을 방문해 꼭 검진을 받고 건강을 지키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