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의정부시의회, 제328회 임시회 개회...

-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처리 -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3/11 [18:08]

의정부시의회, 제328회 임시회 개회...

-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처리 -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3/11 [18:08]

 

사진=의정부시의회 제공

 

사진=의정부시의회 제공

 

 

 

 

[의정부=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

 

 

의정부시의회(의장 최정희)는 11일 제32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18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의 주요 의사일정으로는 14일까지 상임위원회별로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과 조례안 및 그 밖의 안건 등을 심사하고, 15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어 상임위 심사를 거쳐 올라온 추가경정예산안을 종합심사한다.

 

 

이어 18일 제2차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 보고한 안건을 의결하고, 시정질문 및 답변의 건을 처리하고 폐회할 계획이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는 김현주, 김태은, 강선영, 정미영, 김현채 위원을 선임했으며,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으로 김태은, 정진호, 김지호 위원 외 외부 위원 7명을 선임했다. 5분 자유발언에서는 ▲정미영 의원이‘의정부 학교시설 개방에 관하여’, ▲김지호 의원이‘장암동 도봉면허시험장 이전 관련 문제에 대한 제언’에 대해 발언했다.

 

 

이어 김연균 의원이 대표발의한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7호선 연장 복선화 건설 촉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하여, 경기도와 국토교통부에서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건설사업’의 정시성과 안정성을 보장하고, 복선-단선-복선으로 연결되는 경기북부 7호선 연장선의 복선 건설에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줄 것을 촉구했다.

 

 

최정희 의장은 개회사에서“이번 임시회에서는 결산검사위원 선임,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등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안건들을 심의할 예정이다.

 

 

부의된 안건들을 꼼꼼히 검토해 많은 시민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첫 추가경정예산에 대해 꼼꼼히 살피고 검토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실질적인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세심하게 심의하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한편, 상임위원회를 포함한 모든 의사진행 과정은 의정부시의회 홈페이지, 유튜브에서 생중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본회의에서는 청각, 언어 장애인들을 위한 수어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