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옹진군, 대이작 바다역 여행자 센터 준공식 개최

이승헌 기자 | 기사입력 2024/03/13 [13:23]

옹진군, 대이작 바다역 여행자 센터 준공식 개최

이승헌 기자 | 입력 : 2024/03/13 [13:23]

 

 

 

대이작 바다역 여행자 센터 준공식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 이승헌 기자] 옹진군은 지난 13일 자월면 대이작도에서‘대이작 바다역 여행자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문경복 옹진군수와 군의원을 비롯하여 지역주민 등 약 80여명이 참석하여 대이작도의 새로운 관문이 될 여행자 센터 준공을 축하했다.

 

‘대이작 바다역 여행자 센터’는 지상 2층에 연면적 230㎡규모로 매점과 바다 조망이 가능한 휴게 공간 등을 갖추고 있으며 옹진군은 대이작 바다역 여행자 센터 신축을 위해 지방소멸대응기금으로 약10억원의 예산을 투입했다.

 

대이작도는 다양한 해양 생물의 서식지와 수려한 해안경관을 품은 섬으로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자연생태 관광지임에도 기존 여객선 대합실이 노후화되고 협소하여 이용객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그러나 이번 대이작 바다역 여행자 센터 준공으로 주민과 여행객들의 여객선 이용편의가 대폭 개선되고 대이작도 관광산업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문경복 옹진군수는“대이작 바다역 여행자 센터 준공으로 주민과 여행객들의 여객선 이용 편의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생각하며 대이작도의 관광산업 발전에도 기여하여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놓는 장소가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