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과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상담복지사업 운영 성과보고회 및 또래상담 동아리 발대식 개최

학교상담복지사업 운영 성과 나눔과 또래상담자 화합의 장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7 [12:34]

과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상담복지사업 운영 성과보고회 및 또래상담 동아리 발대식 개최

학교상담복지사업 운영 성과 나눔과 또래상담자 화합의 장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17 [12:34]

▲ 신계용 시장 인사말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과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4일, 청소년수련관 4층 공연장에서 ‘학교상담복지사업 운영 성과보고회’와 ‘또래상담 동아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계용 과천시장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와 관내 12개교 학교상담복지사, 각 학교에서 또래상담자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 80여 명이 함께 참석했다.

과천시는 관내 초중고 전체 12개 학교에 학교상담복지사를 파견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날 성과보고회에서는 학교별 맞춤형 단위 사업, 마음돌봄 프로그램, 우수사례 등 지난해 각 학교 상담실에서 이루어진 주요 활동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래상담 동아리는 각 학교에서 또래상담자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으로 이루어진 동아리로, 이날은 올해 연말까지 활동을 하는 80여 명의 동아리 소속 청소년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질풍노도의 시기라고 하는 청소년기를 보내는 우리 학생들이 학교상담복지사와 또래상담자들을 통해 정서적으로 도움을 받고 있다는 점에 책임감과 자부심을 느껴주시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교상담복지사업 지원과 청소년 행복 증진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과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심리‧정서적 문제를 예방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는 청소년 전문상담기관으로 관내 거주 도움이 필요한 9세~24세 청소년과 학부모가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상담을 원하는 경우 청소년수련관 1층에 있는 상담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가정으로 찾아가는 상담 프로그램도 운영되어 이용할 수 있다.
기자 사진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