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평택시, 아동 청소년 흡연 예방 영상교육 연중 실시

일상생활에서의 노담문화 확산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7 [12:07]

평택시, 아동 청소년 흡연 예방 영상교육 연중 실시

일상생활에서의 노담문화 확산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17 [12:07]

▲ 평택시, 아동 청소년 흡연 예방 영상교육 연중 실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평택시는 보건복지부, 국가금연지원센터 및 평택보건소에서 자체 제작한 흡연 예방 교육 영상을 어린이집, 유치원 등 각 교육기관에 지속적으로 배포하는 등 미취학아동부터 청소년까지 일상 생활공간에서 노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홍보를 하고 있다.

흡연 예방은 조기교육이 매우 중요하므로 평택시에서는 어린이집, 유치원 등 미취학아동을 대상으로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는 손 인형극이나 애니메이션 형태의 영상을 배포해 담배가 해롭다는 것을 인식시키고, 흡연의 폐해에 대한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흡연 및 음주 등의 유해약물에 대한 접근을 조기에 차단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또래 집단의 영향력이 큰 청소년기의 학생을 대상으로는 이론 교육과 OX퀴즈, 신종 담배 유해성 바로알기 등의 영상을 통해 청소년기 흡연의 위험성 등을 지속적으로 알려 교내에 노담 문화를 확산하고 더불어 가정으로의 금연 문화를 유도할 수 있도록 상시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아동은 물론 가정 및 지역사회로도 금연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흡연 예방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평택시의 흡연율 감소와 시민의 건강생활 습관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자 사진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