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한국병원경영학회, 업무협약 체결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0/08/16 [14:34]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한국병원경영학회, 업무협약 체결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0/08/16 [14:34]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한국병원경영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개발원)이 한국병원경영학회(학회장 서원식)와 바이오헬스 산업 청년 인재 양성 및 산업현장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14일 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바이오헬스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기획-운영 △바이오헬스 산업 잡매칭 지원을 위한 자원 및 활용성과 공유 △바이오헬스 산업 관련 정책개발 및 조사연구 등을 주된 내용으로 한다.

 


 

바이오헬스 산업은 3대 신산업 선정에도 불구 최근 5년간 지속적 인력 부족을 호소하고 있고 기업의 인력 부족 발생 사유로 ‘직무수행 역량 부족’이 20.3%로 지적돼 현장형 실무인재 양성 및 매칭이 절실하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바이오헬스 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제약-바이오, 화장품, 빅데이터 등 바이오헬스 산업 분야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산업직군별 취업 지원 직무교육 △일자리 박람회 △기업과의 잡매칭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병원경영학회는 보건의료 산업과 병원경영 분야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정기 학술대회 개최(연 2회) △한국병원경영학회지(등재지) 발간(연 4회) △후학 양성을 위한 Young Leaders Case Competition 개최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향후 바이오헬스 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한 청년 인재 양성을 목표로 △대학생 대상 학점 교육과정 운영 및 진로탐색 교육 △학술대회 공동 개최 △산업현장과의 잡매칭 지원 등을 위한 업무 협력망을 구축하고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개발원 허선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한 바이오헬스 산업 우수인재 육성 및 진출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청년실업률 심화 현상이 감소하고 산업 활성화 및 인력난 해소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병원경영학회 서원식 학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보건의료 분야 인재들의 바이오헬스 산업 진출과 기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149만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