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건강하고 자존감 넘치는 노년을 위하여” 무주군, 제28회 노인의 날 경로행사 개최

(사)대한노인회 무주군지회 주관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08 [14:32]

“건강하고 자존감 넘치는 노년을 위하여” 무주군, 제28회 노인의 날 경로행사 개최

(사)대한노인회 무주군지회 주관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08 [14:32]

▲ “건강하고 자존감 넘치는 노년을 위하여” 무주군, 제28회 노인의 날 경로행사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제28회 무주군 노인의 날 경로행사가 지난 8일 무주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 무주군이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 무주군지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노년의 자긍심을 키우고 지역 사회와 공경(恭敬)의 뜻을 새긴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황인홍 무주군수와 오광석 무주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 그리고 지역 내 기관사회단체장들과 (사)대한노인회 무주군지회 회원 등 2천여 명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행사는 안성면 뷰티플파워팀의 “고고장구”와 무주읍 하리경로당 댄스팀의 “하리하리 쓰리쓰리”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과 축하 무대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사)대한노인회 김만중 부회장이 낭독한 △존경받는 노인이 되도록 노력하고 △효친경로의 윤리관과 전통적 가족제도가 유지·발전되도록 힘쓸 것, △청소년을 선도하고 젊은 세대에 봉사하며 사회정의 구현에 앞장선다는 “노인강령”의 내용을 새기며 뜻을 모았다.

(사)대한노인회 이광부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우리는 어른으로서 고향 무주의 발전에 도움이 되고 후손들의 삶에 본보기가 돼야 한다”라며 “행복한 노년은 스스로 가꾸고 만들어 가는 것임을 잊지 말자”라고 강조했다.

무주읍 송택연 씨와 무풍면 김재수 씨, 설천면 서병인 씨. 최옥목 씨, 적상면 김갑순 씨, 적상면 김창남 씨. 안성면 송정심 씨, 부남면 길흥섭 씨가 “무주를 무주답게 군민을 행복하게” 실현에 앞장서며 지역 사회에 귀감이 되는 모범노인에게 수여하는 무주군수 표창을 받았다.

무풍면 최동환 씨와 안성면 송외숙 씨는 지역 사회 발전과 지역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무주군의회 표창을 수상했으며 설천면 김옥순 씨와 안성면 이보희 씨, 부남면 배종선 씨는 경로당 활성화에 기여한 공이 커 (사)대한노인회무주군지회에서 주는 상을 받았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어르신 한 분 한 분이 무주군 발전과 변화의 주역”이라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자존감 넘치는 노년을 위한 일자리와 돌봄, 의료, 여가 등 맞춤형 정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무주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석진숙, 참여 회원 수 24명)는 점심 배식을, 새마을회 무주군지회(회장 이순희, 참여 회원 수 5명)에서는 커피와 전통차 등 “차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무주군보건의료원에서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기초건강검진(혈당 및 혈압 체크)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한편, 무주군은 올 한 해 노인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사업비(228억여 원)를 투입, △독거노인 돌봄대상자 통합돌봄 실현과 △스마트경로당 구축,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확대 등 37개 사업 추진에 주력하고 있다.
기자 사진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