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거창군 남상면-남해군 이동면 주민자치회 교류행사

주민자치 발전 및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교류 약속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08 [13:41]

거창군 남상면-남해군 이동면 주민자치회 교류행사

주민자치 발전 및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교류 약속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08 [13:41]

▲ 거창군 남상면-남해군 이동면 주민자치회 교류행사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거창군 남상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8일 어울림마을 다목적센터에서 남해군 이동면 주민자치회를 초청해 교류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연주 이동면장, 하의현 이동면 주민자치회장, 김진근 남상면장, 이성복 남상면 주민자치회장을 비롯한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그간 주민자치회 상호 교류 성과,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한 ‘바람 좋은 날’이라는 주제로 개최되고 있는 제4회 감악산 꽃&별 여행 축제 행사장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성복 남상면 주민자치회장은 “이동면과 남상면은 산업과 관광의 고장이라는 점에서 참으로 많이 닮아있는 것 같다”라며 “오늘 교류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김진근 남상면장은 “남해군 이동면 주민자치회의 남상면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이번 교류행사를 발판으로 더욱더 깊은 관계를 유지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동면과 남상면은 지난 2021년 이동면 주민자치회가 우수 주민자치회 벤치마킹을 위해 남상면을 방문한 이후 지속적인 인적·물적 교류를 이어왔으며, 특히 2022년 6월 자매결연 협약식을 맺으며 현재까지도 상호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기자 사진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