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군산시, 제6회 어린이 숲길 걷기행사 성황리 개최

12일 1,200명 참가 성황 속 월명공원에서 개최…걷기 코스마다 다양한 행사 준비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13 [14:42]

군산시, 제6회 어린이 숲길 걷기행사 성황리 개최

12일 1,200명 참가 성황 속 월명공원에서 개최…걷기 코스마다 다양한 행사 준비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13 [14:42]

▲ 군산시, 제6회 어린이 숲길 걷기행사 성황리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제6회 어린이 숲길 걷기 행사가 12일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1,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월명공원 수변로 일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숲길 걷기 행사는 어린이들이 숲길을 걸으며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건강한 몸과 마음을 키울 수 있도록 가족과 함께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마련했다.

걷기 코스는 유아 동반 가족과 몸이 불편한 참가자들도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2개 코스로 운영했으며, 청소년수련관 야외주차장에서 출발해 둑길을 통해 월명공원 수변로 약 3km 구간을 돌아오는 A코스와 올해 새롭게 조성된 무장애 나눔길을 통하는 약 1km 구간인 B코스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이 가족과 함께 걸으며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도 코스 사이사이 준비됐다. ▲ 숲속 친구들 먹이 주기 ▲ 유아 숲 체험 놀이 ▲ O/X 숲 퀴즈 ▲ 숲속 한 컷 ▲ 어린이 문신(타투) 스티커 등이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그 밖에도 기념식장에 행사에 참여한 가족이 즐거운 가을 숲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 부스를 운영했고, ▲ 마술공연 ▲ 동물교감 ▲ 단풍 씨앗 날리기, ▲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체험, ▲ 천연지시약 마술, ▲ 화석발굴 ▲ 슬기로운 보건 생활 등 풍성한 경험을 하도록 준비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도심 속 명소인 월명공원에서 가족 간 즐겁고 아름다운 추억을 많이 만들고 일상생활에 지쳤던 몸과 마음을 숲속 걷기를 통해 치유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