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제4회 보령 청년주간 행사 성료

청년 릴레이 교육, 청년 간담회, 청년 운동회 등 청년 네트워킹 활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18 [15:43]

제4회 보령 청년주간 행사 성료

청년 릴레이 교육, 청년 간담회, 청년 운동회 등 청년 네트워킹 활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18 [15:43]

▲ 제4회 보령 청년주간 행사 성료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보령시는 10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 동안 진행된‘제4회 보령 청년주간’행사에 500여 명의 청년들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보령시가 주최하고 보령청년네트워크가 주관했으며 청년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자연스럽게 모여들고 대화할 수 있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됐다.

특히 18일 진행된 청년운동회를 통해 청년 농업인, 기업인, 소상공인 등 4개 팀 200여 명의 다양한 분야 청년들이 다같이 땀을 흘리며 네트워킹과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또한 사전에 청년들을 대상으로 선호도를 조사해 드로잉클래스, 뷰티클래스, 챗 GPT 활용 쇼츠 만들기, 노래 스킬업 등 인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접수부터 조기 마감돼 청년들의 뜨거운 관심을 끌었다.

김동일 시장은 “우리시 미래인 청년들이 다 같이 모여서 하나가 될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며“앞으로 청년들이 더 많은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는 도시가 되기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 주간 행사의 일환인‘청년 재능기부 나눔 프로그램’은 보령시 마음잇길 서포터즈 주관으로 오는 11월 8일 오서산자연휴양림에서 청년 마음 치료와 힐링을 위한 시간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