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우리쌀 소비촉진 이벤트 제천시 농민회, 제5회 가래떡 DAY 행사 개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20 [09:02]

우리쌀 소비촉진 이벤트 제천시 농민회, 제5회 가래떡 DAY 행사 개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20 [09:02]

▲ 우리쌀 소비촉진 이벤트 제천시 농민회, 제5회 가래떡 DAY 행사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우리쌀 소비 촉진과 농업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19일 제천시 농민회에서는 ‘제3회 의림지 농경문화예술제’ 수변 무대에서 ‘제5회 가래떡 DAY’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헀다.

이 행사는 제천시 농민회 주관으로 우리 농업의 상징인 쌀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시민들에게 우리 쌀 소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삼색 가래떡 11m 커팅식과 시민들의 떡메치기, 인절미 만들기 체험 및 가래떡&사과 증정 캠페인을 진행했다.

제천시 농민회 박순재 회장은 “가래떡은 우리 농업의 대표적인 상징이며 이번 농업 가래떡데이를 통해 우리쌀의 소중함과 농업의 가치를 더욱 알리고, 국민들이 우리쌀을 더 많이 소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농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우리쌀 소비촉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맹은영 부시장은 “가래떡은 한국농업과 우리의 전통을 대표하는 소중한 음식으로 가래떡을 통해 세대 간의 소통을 촉진하고, 이 자리를 통해 가래떡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고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며 “행사를 준비한 농민회 박순재 회장님 및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쌀 소비촉진과 농업의 발전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