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제10회 부산 남구 평생학습박람회 성황리에 개최

꿈꾸는 삶, 평생학습으로 채우다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17:12]

제10회 부산 남구 평생학습박람회 성황리에 개최

꿈꾸는 삶, 평생학습으로 채우다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22 [17:12]

▲ 동아리 공연 격려사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10월 19일부터 20일까지 제10회 부산 남구 평생학습박람회가 UN평화공원에서 궂은 날씨 속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으며 성황리에 마쳤다. ‘꿈꾸는 삶, 평생학습으로 채우다.’라는 주제로 우수동아리, 우수 프로그램 협력기관,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운영기관 등 33개 단체가 참여했다.

행사 기간 동안 △동아리공연 △영어뮤지컬 특별공연 △일일체험 부스운영 △성인문해 시화전 △퇴근길 달빛살롱 작품전시회 △SNS 가입 및 설문조사 이벤트로 캐리커쳐, 인생네컷 등 다채로운 행사를 펼쳤다.

제10회 부산 남구 평생학습박람회를 위해 차곡차곡 준비해 온 성과물을 많은 주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체험하는 등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환경에 대한 인식개선,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이해, 마을공동육아, 일상생활과 밀접한 정리수납 등 다양한 주제로 체험부스를 운영했고,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많은 주목을 받아 연일 문전성시를 이뤘다.

특히, 일요일 평생학습 동아리 공연에서는 140명의 참가자들이 그 동안 열심히 준비한 결과물을 선보여 이른 아침 시간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장애인과 비장애인, 노인, 청년, 어린이가 함께 어울려 멋진 공연을 선보인 동아리팀은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진한 감동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이른 아침 추운 날씨 속 공연 준비를 위해 노력한 분들 모두 감사드리며, 다양한 계층이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삶을 평생학습으로 채울 수 있어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다”며 평생교육의 중요성을 전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