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청소년 음반제작지원 쇼케이스 개최

청소년 음반제작지원사업 선정 3팀 음원발매 기념 쇼케이스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7:15]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청소년 음반제작지원 쇼케이스 개최

청소년 음반제작지원사업 선정 3팀 음원발매 기념 쇼케이스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23 [17:15]

▲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청소년 음반제작지원 쇼케이스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천안시청소년재단은 오는 26일에 ‘청소년 음반제작지원 쇼케이스’를 충남 천안시 성성호수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는 청소년 음반제작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지역 청소년 3팀의 음원발매를 기념하고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또한 쇼케이스는 올해 상반기에 음악산업 전문가 평가를 통해 선정된 청소년 3팀이 직접 작사, 작곡한 △Celebrate(박성찬), △사라져 버린 거야(천춘), △Deep Sea(AHIN)의 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쇼케이스에서 선보일 3곡의 음원은 10월 4주 차에 국내외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길거리 노래방 등 레크리에이션을 통한 관람객 참여 이벤트, 댄스공연 및 버스킹 공연을 준비하여 충청남도의 청소년 및 도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김곡미 원장은 “충청남도 지역 청소년들의 숨은 재능을 발굴하고 음악에 대한 전문성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라며, “이번 음원 발매 및 쇼케이스를 통해 음악적 재능을 가진 충청남도 지역 청소년들이 뮤지션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청소년 음반제작지원사업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천안시청소년재단이 협업하여 ‘제 24회 태조산청소년가요제 X Link Up Musician’이라는 명칭으로 진행된 사업이다. 재단을 통해 선정된 청소년과 충남음악창작소 발굴뮤지션 매칭을 통한 1:1 음악 멘토링, 음원제작, 발매 및 유통까지 진흥원에서 추진됐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