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완주문화재단, 소양 미디어아트페스타, NFT 전시작가 모집

역사와 디지털이 만나는 새로운 예술 공간, 오성한옥마을에서 펼쳐지는 NFT 전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24 [12:35]

완주문화재단, 소양 미디어아트페스타, NFT 전시작가 모집

역사와 디지털이 만나는 새로운 예술 공간, 오성한옥마을에서 펼쳐지는 NFT 전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24 [12:35]

▲ NFT 작가모집 포스터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완주문화재단(이사장 유희태)은 이달 말까지 소양 미디어아트 페스타 NFT 기회전에 참여할 작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NFT 기획전시는 디지털 예술시장에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지역작가들을 위해 제작에서 전시, 유통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전시이다. 올해 모집분야는 회화분야로 전북특별자치도 도민이면서 전시 경험이 있는 작가는 3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RIS 지역혁신 정책 자율과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예술가들에게는 디지털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예술적 탐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유통분야를 개척하는 창구를 마련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선정된 작품은 소양 오성한옥마을에서 진행하는 미디어아트 페스타에 전시되며, 참여 작가는 행사를 통해 작품의 홍보를 지원받으며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유희태 완주문화재단 이사장은“NFT 아트는 경제적 자립을 원하는 지역 예술인의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유통 수단”이라며, “이 사업을 시작으로 예술과 기술의 융합 콘텐츠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FT 전시작가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완주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