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소담스퀘어 강원, 라이브커머스 경연대회 개최

11월 7일 본선 13팀, 소담스퀘어 in 강원에서 경연대회 개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1/01 [14:02]

소담스퀘어 강원, 라이브커머스 경연대회 개최

11월 7일 본선 13팀, 소담스퀘어 in 강원에서 경연대회 개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1/01 [14:02]

▲ 소담스퀘어 강원, 라이브커머스 경연대회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소담스퀘어 강원』은 소상공인 디지털전환 지역 특화사업 중 하나로 도 소상공인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현재 신청팀은 13팀으로 11월 7일 소담스퀘어 in 강원 3층 글로벌스튜디오에서 라이브커머스 경연대회를 치른다.

이번 경연대회는 그 동안 쇼호스트에 의존했던 판매방식을 벗어나 소상공인 제품을 생산자가 직접 설명하여 판매함으로써 제품의 신뢰도를 높이고 소비자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매출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처음 진행되는 라이브커머스 경연대회 참가자 및 수상자에게는『소담스퀘어 강원』에서 지원하는 각종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순위보다 참가한 소상공인들에게 소비자 심리를 이용한 판매 전략, 제품을 이용한 다양한 온라인 판매 차별성을 함께 고민해 보는 자리로 각계 전문가들의 컨설팅도 지원한다.

한성규 도 경제정책과장은 “소담스퀘어 강원의 라이브커머스 경연대회는 강원특별자치도에서만 진행하는 지역 특화 사업으로 다른 개소에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만큼 도내 소상공인들의 우수한 제품들이 온라인으로 진출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 고 전했다.

『소담스퀘어 in 강원』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구 중소기업유통센터), 강원특별자치도가 주관하고 강원경제진흥원이 수행하는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인프라 시설이다. 도내 소상공인들을 위하여 시설대관, 1:1 맞춤형 컨설팅과 교육, 라이브커머스 및 제품 촬영 등 디지털전환 프로그램을 지원·운영하고 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