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울산 중구, “깊어가는 가을, 병영성 함께 걸어요”…2024년 울산 경상좌도병영성 걷기대회 개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1/03 [15:15]

울산 중구, “깊어가는 가을, 병영성 함께 걸어요”…2024년 울산 경상좌도병영성 걷기대회 개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1/03 [15:15]

▲ 2024년 울산 경상좌도병영성 걷기대회가 2일 폴리텍대학 운동장에서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성민 국회의원,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시·구의원,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울산 중구가 11월 2일 오전 9시 울산 경상좌도병영성 일원에서 ‘2024년 울산 경상좌도병영성 걷기대회’를 열었다.

울산 경상좌도병영성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주민 화합을 증진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박성민 국회의원, 시·구의원, 지역 주민 등 900여 명이 함께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 △개회식 △걷기대회 △축하공연 △경품 추첨 순으로 진행됐다.

걷기대회에서 참여자들은 폴리텍대학 행사장을 출발해 병영성 북문지, 서문지, 병영초, 외솔기념관, 동문지를 거쳐 행사장으로 돌아오는 3km 구간을 따라 걸으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했다.

이와 함께 현장에서는 발 마사지 체험, 바람개비 만들기,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진행됐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즐기며 지역 문화유산의 가치와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고장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높이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