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충남교육청, ‘학교폭력 예방과 교육공동체 역할’ 주제로 특별강연 개최

범죄심리학 전문가 표창원 소장 초청, 학교폭력의 원인과 심각성에 관해 설명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1/07 [16:14]

충남교육청, ‘학교폭력 예방과 교육공동체 역할’ 주제로 특별강연 개최

범죄심리학 전문가 표창원 소장 초청, 학교폭력의 원인과 심각성에 관해 설명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11/07 [16:14]

▲ 강의에 참석한 김지철 교육감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충남교육청은 11월 7일 충남교육청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과 교육공동체의 역할’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교원, 학부모,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학교폭력전담조사관 등 다양한 교육 주체들이 참석해 학교폭력 문제를 예방하고 대응하는 데 있어 교육공동체가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를 집중적으로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강연자로 초청된 표창원범죄과학연구소의 표창원 소장은 범죄심리학 전문가로서 학교폭력의 원인과 심각성에 관해 국내외 사례를 들어 설명했다. 표 소장은 특히 학교폭력 발생 시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의 역할에 대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했다.

강연에 참석한 한 교원은 “이번 강연을 통해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더욱 깊이 이해하게 됐다”며 “특히 교육공동체가 어떤 방식으로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지 알게 되어 뜻깊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학부모 참석자는 “학교폭력 문제는 가정과 학교가 함께 해결해야 한다는 인식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교육청과 교육자들이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강연을 통해 학교폭력 문제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역할을 재확인하고, 학생들이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습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예방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