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부산교육연수원, ‘인문학으로 통섭하다’ 연수 운영

한국 문학과 미술, 건축 탐구로 인문학적 소양 기르고 협력적 조직문화 조성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1/11 [09:11]

부산교육연수원, ‘인문학으로 통섭하다’ 연수 운영

한국 문학과 미술, 건축 탐구로 인문학적 소양 기르고 협력적 조직문화 조성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11/11 [09:11]

▲ 부산시교육청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지방공무원 25명을 대상으로 교육연수원과 대구에서 ‘인문학으로 통섭하다’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한국의 문학과 미술, 건축 탐구를 통해 지방공무원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하고 내면 성장을 도모해, 협력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13일은 교육연수원에서 한국 문학(박재현 강사), 한국 미술(김소영 강사), 건축(이승헌 교수)을 통한 인문학 이론 수업을 진행한다.

14일은 민족시인이자 독립운동가인 이육사의 삶을 조명하는 ‘이육사 기념관’과 환경친화적인 건축 방식을 적용한‘사유원’을 돌아본다,

15일에는 지난 9월 개관한 대구간송미술관에서 ‘여세동보’라는 주제로 특별전시전을 돌아보고, ‘대구 문학로드 탐방’을 통해 6.25 피난 시절의 문학가들의 창작 길 탐방을 하면서 시대를 관통하는 인문학 정신을 체험한다.

김미란 교육연수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일상 업무에서 벗어나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공동체 의식을 고취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