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제주도교육청 제주도서관, 글과 그림·영상으로 표현한 책과 너의 만남을 축하해!

제3회 독서공모전 시상식 개최…총 434편 응모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1/12 [11:15]

제주도교육청 제주도서관, 글과 그림·영상으로 표현한 책과 너의 만남을 축하해!

제3회 독서공모전 시상식 개최…총 434편 응모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11/12 [11:15]

▲ 제3회 제주도서관 독서공모전 시상식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제주도교육청 제주도서관은 9일 별이 내리는 숲 1층 책 놀이터에서 ‘제3회 제주도서관 독서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독서공모전은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제주도서관 공동사업 책 권하는 도서와 사서가 추천한 도서를 심사를 거쳐 선정한 도서를 읽고 그 느낌과 감상을 독후감과 그림, 영상분야로 나누어 도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성인을 대상으로 작품을 모집했으며, 모두 434편이 응모됐다.

독후감 부문 심사위원들은“무거운 학업으로 인해 독서 시간이 부족했을 텐데도 깊이 있는 독서 결과물을 읽으며 참여를 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독서 생활을 이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그림 부문의 심사위원들은 심사평에 “읽은 책의 핵심을 그림으로 간결하고 진솔하게 풀어내며 순수한 시선으로 느낀 바를 표현하는 데 집중해주는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밝혔다.

영상 부문의 심사위원들은 “독서 감상을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자신의 경험을 투영하며 개인적 관심사와 보편적 주제를 이으려는 시도가 많아 반가웠다”며 “앞으로도 이 같은 경험이 독서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더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기회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봉순 제주도서관장은 “이번 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제주도서관과 함께 즐거운 독서공동체를 형성하는데 많은 관심을 기울여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