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대전청년내일재단-한국폴리텍IV대학 산학협력단 지역청년 지원위해 손 잡았다

역량 강화 및 진로설계 지원 등 상호 협력 강화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12 [15:02]

대전청년내일재단-한국폴리텍IV대학 산학협력단 지역청년 지원위해 손 잡았다

역량 강화 및 진로설계 지원 등 상호 협력 강화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12 [15:02]

▲ 대전청년내일재단-한국폴리텍IV대학 산학협력단 협약식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대전청년내일재단과 한국폴리텍IV대학 산학협력단은 12일 한국폴리텍IV대학 가람관 대회의실에서 지역청년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지역청년 지원을 위한 사업운영 및 기관 발전에 대한 상호 정보 교환 ▲청년지원정책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위한 인적 자원 교류 ▲지역청년 진로설계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발굴 및 운영 ▲각종 홍보활동 지원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재단과 대학이 협력하여 지역청년 지원 정책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다양한 직업교육, 기술교육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자립 역량을 높여 맞춤형 지역인재로 양성하겠다는 계획이다.

권형례 대전청년내일재단 대표이사는 “청년들의 가장 큰 고민인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한민국 대표 기술인재 양성 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직업능력을 개발하고 다양한 직업교육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며, 청년의 역량을 강화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찾아갈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우리 재단의 역할”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청년내일재단은 대전지역 대학, 대전시 학원연합회 등 다양한 기관과의 업무 협력을 통해 청년들의 진로 설계 및 직업 선정에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