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대전시 ‘일자리를 만드는 사람들’한 자리에

대전시 2024 대전형 일자리 활성화 보고회 개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14 [14:42]

대전시 ‘일자리를 만드는 사람들’한 자리에

대전시 2024 대전형 일자리 활성화 보고회 개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14 [14:42]

▲ 대전시 2024 대전형 일자리 활성화 보고회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대전시는 14일 호텔ICC 컨벤션홀에서‘2024 대전형 일자리 활성화 보고회’를 개최했다.

대전지방고용청장, 아이쓰리시스템(주), ㈜일신오토클레이브, ㈜지란지교데이터, ㈜퍼스트알앤디 등 4개 기업 대표, 충남대학교와 한남대학교 부총장을 비롯한 관내 5개 대학 관계자, 대전상공회의소장, (사)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장,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장 등 대전 지역 일자리 유관기관 및 관계자 100여 명이 모두 한자리에 모였다.

대전시는 올 한 해 동안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기업 대표, 대학 및 일자리 관련 유관기관 관계자 등 시민 10명을 표창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해 처음 시행한 민선 8기 대전형 청년일자리 모델“대전 정착형 청년일자리 종합 프로젝트” 및 민선 8기 우수 국비 공모 선정 사업인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성과 및 내년도 주요 일자리 사업 추진 방향 등이 보고 됐다.

이어 지역 기업을 대표해 아이쓰리시스템(주) 정한 대표이사가 대전시에 바라는 일자리 정책에 대해 제언했다.

장호종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은 “지역 청년이 지역의 우수한 기업에서 일자리를 갖고, 정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정책을 추진하는 것과 지역 기업은 좋은 인재와 함께 더욱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대전시의 역할”이라며, “양질의 일자리 창출 기반 조성을 위한 노력에 행정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