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진천군, 신활력플러스사업 3기 액션 그룹 상생 기금 기탁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15 [14:10]

진천군, 신활력플러스사업 3기 액션 그룹 상생 기금 기탁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15 [14:10]

▲ 진천군, 신활력플러스사업 3기 액션 그룹 상생 기금 기탁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진천군은 진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을 통해 발굴된 3기 액션 그룹이 전문과정을 마치고, 창업과 창농 교육의 지속적인 추진을 위한 1천100만 원 상당의 상생 기금과 물품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3기 액션 그룹은 신활력플러스사업이 추진된 이후 가장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향후 운영될 액션 그룹의 모범사례로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활동 내용으로는 △마을 특산품을 활용한 전통주 제조, 폐목을 활용한 다양한 아이템 개발 △진천의 자연 자원을 다양한 소재로 표현한 굿즈 개발 △덕산 포도를 활용한 와이너리 창업 △관내 특산품을 활용한 디저트 개발 △못난이 농산물을 활용한 아이스크림 개발 △진천군 관광지와 특산품 등의 홍보영상 제작을 하고 있다.

신영목 신활력추진단장은 “3기 액션 그룹의 성장을 보고 더 많은 지역인재가 발굴됐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 농촌지역의 새로운 활력이 될 액션 그룹을 추가 발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한 액션 그룹의 성공은 개인은 물론 우리 군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발굴된 지역인재들의 정착과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