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충북교육청, 2식이상 급식 학교 담당자를 위한 회복 탄력성과 소통강화 연수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1/15 [16:51]

충북교육청, 2식이상 급식 학교 담당자를 위한 회복 탄력성과 소통강화 연수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11/15 [16:51]

▲ 충북교육청, 2식이상 급식 학교 담당자를 위한 회복 탄력성과 소통강화 연수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은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증평 벨포레 리조트에서 영양교사․영양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식 이상 급식학교에서 근무하는 영양교사 · 영양사의 효율적인 업무추진과 내실있는 학교급식 운영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특히 학교급식 담당자들의 회복 탄력성과 상호간 이해 및 소통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공감과 소통으로 대하는 기술 ▲회복탄력성을 위한 치유 테라피 강의 및 실습 ▲사례로 알아보는 갑질 예방교육 등으로 진행되었다.

'공감과 소통으로 대하는 기술'에 대한 강의는 소통의 필살기, 소통과 공감의 해법으로 관계를 풀어보는 내용으로 진행되었고,
'회복탄력성을 위한 치유테라피'에서는 감정이입을 통한 상호 공감능력 향상을 위한 내용으로 테라리움 만들기 실습까지 진행하여 스트레스 완화 및 주의 회복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했다.

'사례로 알아보는 갑질 예방교육'은 상호간의 존중과 서로 이해하는 과정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내용으로 다루어져 연수 관계자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충청북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급식 담당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치유의 시간을 보내셨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역량강화 및 업무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