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2024년 하반기‘통영시 아동위원협의회’정기회의 개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15 [17:11]

2024년 하반기‘통영시 아동위원협의회’정기회의 개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15 [17:11]

▲ 2024년 하반기‘통영시 아동위원협의회’정기회의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통영시는 지난 15일 시청 회의실에서 통영시 아동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의 권리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한 ‘2024년 하반기 통영시 아동위원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아동위원들은 2024년 주요 활동 사항 보고와 향후 사업 계획 등에 대해 논의하고 공지사항을 공유했다.

특히 향후 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에서 개최될 제36회 경상남도아동위원대회와 관련한 사전 논의 및 자체사업 추진할 연말 취약계층 생필품 전달에 대해 중점 협의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통영시아동위원협의회는 읍면동별 2 에서 4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되어 올해에도 상반기 역량강화교육을 시작으로 어린이날, 2024 통영통영 청소년 어울림한마당 행사 등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최한 행사에서 미아방지 부스 운영 및 아동 안전 관리 등에 힘써 아동의 권익보호에 앞장서며 각종 체육ㆍ문화 행사 자원봉사자로도 열심히 활동했다.

또한 얼마 남지 않은 하반기에도 아동학대 예방의 날 민·관 합동 캠페인 지원, 연말 취약계층 아동 생필품 전달 등 지역 내 아동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통영시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이 예정되어 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아동 권리 신장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아동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응원하며“미래를 이끌어 갈 아이들이 건강해야 통영시의 미래도 밝을 것이다”며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 통영을 만들기 위해 위원님들의 각별한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