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해군 특수부대 SSU대원과 함께 한 생존수영 평가회 개최

전국 최초 착의형 훈련 평가 및 해군 2명에 표창장 전달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1/19 [10:24]

서귀포시교육지원청, 해군 특수부대 SSU대원과 함께 한 생존수영 평가회 개최

전국 최초 착의형 훈련 평가 및 해군 2명에 표창장 전달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11/19 [10:24]

▲ 해군과 함께하는 생존수영 유공 표창 및 평가회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15일 지원청에서 대한민국 해군 제7기동전단과 전문적인 생존수영 교육 프로그램 저변확대를 위한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회는 전국 최초로 착의영 생존수영 교육훈련을 통하여 조난 시 수상안전사고에 대처할 수 있게 지속적인 운영을 위해 양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도모하기 위하여 개최했다.

또한, 성공적인 생존수영 교육을 위해 함께 노력한 해군 관계자 2명에게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표창장을 전달했다.

김근식 소령은 생존수영 교육 지원을 위해 김영관센터 수영장 시설 및 장비를 정비하고 책임보험 및 수조 투여약품 예산을 확보하여 보다 실질적이고 안전한 교육이 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진행했다.

정진성 상사는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의 경험이 없었던 교관들을 초등학생에게 맞는 교육과정과 실질적인 해군의 필수 교육들을 접목하여 성공적인 생존수영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평가회를 통해 아이들이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해군 해난구조대(SSU) 대원들에게 착의영을 통해 현실성 있는 생존수영법과 내년에는 한층 더 발전된 생존수영을 배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교육과 지역사회의 동반성장을 위한 협업의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