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제주테크노파크 제주 식품바이오 성장전략과 우수제품 국내외에 알린다

식품기업 투자유치, 기술사업화 지원제품 공동홍보관 운영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19 [13:04]

제주테크노파크 제주 식품바이오 성장전략과 우수제품 국내외에 알린다

식품기업 투자유치, 기술사업화 지원제품 공동홍보관 운영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19 [13:04]

▲ 식품기업 투자유치, 기술사업화 지원제품 공동홍보관 운영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제주테크노파크(제주TP)가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서 식품바이오를 비롯한 제주 특화산업 육성 전략과 우수 식품기업을 홍보한다.

제19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은 코엑스와 농림축산식품부 주최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 종합식품박람회다.

올해는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세계 15개국 900여 개 식품 관련 업체와 5만여 명의 바이어 및 관람객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월드 푸드테크 엑스포와 함께 열려 제조, 가공, 포장, 자동화 솔루션 등 최신 첨단 식품기술(푸드테크)과 식품산업의 미래 성장을 전망하고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자리다.

제주TP는 이번 참가를 통해 제주의 식품산업 육성 전략과 기업 이전 컨설팅·수요조사 등 투자유치 연계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제주의 기술사업화 수혜제품과 9개 기업 브랜드를 홍보하는 공동홍보관도 운영한다.

제주TP는 산업통상자원부,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지원하는 ‘지역혁신클러스터 육성사업’을 수행 중인 가운데 제주지역혁신융복합단지 추진단을 조직하여 화장품과 식품 등 제주의 특화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류성필 제주TP 정책기획단장은 “제주의 주도적 성장과 산업경쟁력 확보를 위해 도내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촉진하고 다양한 투자유치와 활발한 기업 이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