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경남교육청, 유보통합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 개최

경남교육청, 자녀 교육의 방향성 모색․유보통합 정책 이해도 높이고자 마련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1/19 [13:23]

경남교육청, 유보통합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 개최

경남교육청, 자녀 교육의 방향성 모색․유보통합 정책 이해도 높이고자 마련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11/19 [13:23]

▲ 경남교육청, 유보통합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17일 경상국립대학교에서 영유아 자녀를 둔 학부모 대상으로 자녀 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열었다.

이 연수는 미래 사회 변화에 대비해 자녀 교육의 방향성을 모색하고 유보통합 정책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이날 미래교육연구소 오기영 소장을 초빙해 ‘인공지능 시대, 우리 아이들을 위한 자녀 교육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변화하는 직업 세계를 알아보고 미래 사회 아이들에게 필요한 역량과 부모 역할의 방향성에 대한 열성적 강의로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서 유보통합 추진 경과를 안내해 교육정책의 이해도 제고와 함께 저출생 극복과 영유아에 대한 질 높은 교육․돌봄 서비스 제공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어린이집 학부모는 “우연히 유보통합 포털 누리집에 접속한 이후 유보통합이 무엇인지 궁금했는데, 이번 연수는 유보통합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라며 “강의 내용이 유익해 어린 자녀를 키우는 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라며 연수 소감을 밝혔다.

김영이 유보통합추진단장은 “유보통합은 학부모가 아이를 어느 기관이든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새로운 교육․보육 환경을 만들기 위한 것이다”라며 “이번 연수가 학부모와 함께 공감하며 다양한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교육청은 17일 연수에 이어 28일 창원대학교에서 동부 경남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보통합 학부모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