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행복이 두배, 배움으로 하나되는 OK보령' 제5회 보령시 평생학습박람회 개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21 [05:21]

'행복이 두배, 배움으로 하나되는 OK보령' 제5회 보령시 평생학습박람회 개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21 [05:21]

▲ 포스터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보령시는 오는 23일 오후 1시 보령종합체육관에서 '행복이 두배, 배움으로 하나되는 OK보령!'이라는 주제로 제5회 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

보령시 평생학습박람회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평생학습 성과 공유 및 정보 나눔을 통한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오후 1시 미산 풍물단과 변검가수 이시향 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1시 30분부터 평생학습 유공자 표창 등 개회식이 진행된다.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는 난타, 합창, 모델워킹, 댄스, 악기연주 등 13개의 평생학습 동아리의 발표회가 진행된다.

행사장에는 △은빛공방의 제로웨이스트 청자켓 키홀더 만들기 △보령카페문화체험관의 커피박 업사이클링 온도계 만들기 △글과나무협동조합의 우드버닝 체험 △HAND 노리의 친환경 바디워시 만들기 등 29개 기관・단체에서 홍보·체험 부스, 성인문해 시화전 전시 및 영유아를 위한 에어바운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박람회는 올 한 해 동안 각 기관과 단체, 민간에서 추진해 온 평생학습의 성과를 공유하고 주민의 학습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기관 간 협업을 통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으로 평생학습 도시에 걸맞은 축제의 장으로 준비했으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는 평생학습도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보령시 평생학습관에서 시민 대상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만세보령 아카데미, 성인문해교실, 평생학습 우수동아리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