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영양교육지원청, 별뜨레 배움터 성장 나눔 발표회

2024 입암 교육과정 발표회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1/21 [17:31]

영양교육지원청, 별뜨레 배움터 성장 나눔 발표회

2024 입암 교육과정 발표회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11/21 [17:31]

▲ 영양교육지원청, 별뜨레 배움터 성장 나눔 발표회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영양 입암초등학교는 11월 21일 다목적 강당에서 초등학교 및 병설유치원 학생들이 모여 2024학년도 교육과정 발표회를 개최했다.

올 한 해 학교에서 공부한 내용을 학생과 학부모 앞에서 발표함으로서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경험을 누리고, 교육과정 전시를 통해 학부모들에게 학생들의 학교생활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유치원 및 1~6학년 전교생이 장기 자랑이 아닌 교육과정 발표회의 시간으로 학생생성교육과정의 결과를 발표하는 것부터 역할극, 심포지엄 등 교육과정 학습의 결과를 보여주는 발표회가 됐으며, 방과후학교에서 배우고 연습한 것들도 발표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교육과정 발표회의 하나로 전교생이 수업시간, 방과후 시간에 공부한 내용을 전시했는데 학생생성 교육과정 및 1-1-1프로젝트 학습, 시울림 동아리 활동 결과물 등 다양한 종류의 학습 결과물을 전시해 교육과정 발표회의 모습으로 행사 취지를 살렸다.

전교 회장인 6학년 오태후 학생은 “공부한 내용을 부모님에게 보여주는 것이 처음에는 부끄러웠지만 장기자랑을 준비한 작년보다 훨씬 배움이 있었던 것 같고, 후배들이 공부한 내용도 다 함께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더 의미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박수열(교장)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일 년 동안 교사 와 학생들이 어떻게 학교생활을 했는지 학부모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뜻 깊은 행사였다. 학생들은 어떻게 성장했는지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됐고, 학부모들도 학교 생활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학생들의 성장을 지켜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고 하셨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