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보건소, 1:1 비대면 모유 수유 클리닉 운영-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모유 수유 방법 안내 -
[남양주=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
남양주보건소(소장 남미숙)는 오는 4월 5일부터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ZOOM)을 활용한 비대면 1:1 모유 수유 클리닉을 운영한다.
비대면 1:1 모유 수유 클리닉은 매주 월요일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운영되며, 남양주보건소는 클리닉을 통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모유 수유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모유 수유 방법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은 온라인 출산 교실을 통해서도 안내되고 있지만, 실제로 출산 이후 모유 수유를 시작하게 되면 젖몸살, 모유 양 조절 실패, 영아 산통 등 다양한 이유로 모유 수유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아 전문가의 개별 코칭이 필요하다.
남미숙 남양주보건소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2020년 3월 이후에는 모유 수유 클리닉을 운영하지 못했다.”라며 “출산 이후 산모들이 가장 어려움을 겪는 모유 수유에 대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해 비대면으로 1:1 모유 수유 클리닉을 운영하는 방법을 고안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모유 수유 클리닉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산모의 건강 관리를 위해 보건소를 방문하지 않고 전화로도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남양주보건소 건강증진과 가족보건팀(☎031-590-447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산업안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