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성)는 지난 19일 양주라이온스클럽(회장 박순찬), 양주소나무라이온스클럽(회장 방소영), 양주우정라이온스클럽(회장 김영택), 양주한올림라이온스클럽(회장 정광명)과 손잡고 봉사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자원봉사활동 전개를 위한 맞춤형 교육 추진,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이웃돕기 활동, 공익 캠페인 공동 진행, ▲자원봉사 관련 지역 공동체 형성 등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했다.
양주라이온스클럽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원봉사활동에 전문성을 더하고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기회를 얻게 됐다”며 “센터에서 진행하는 이웃돕기, 캠페인 활동에 적극 참여해 나눔문화 확산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박종성 센터장은 “아직 관심과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이 주변에 많다”며 “라이온스와 함께 체계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추진해 더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라이온스클럽은 관내 소외 이웃들을 위해 어르신 실버 지팡이, 급식·반찬 봉사, 코로나19 감동나눔키트(생필품) 후원 등 관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산업안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