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방청(청장 정문호)은 20일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정해 소방청장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 ‘최우수’에는 최재호 소방위, ‘우수’는 노시환 소방위, ‘장려’와 ‘혁신’에는 임동영 소방장, 김지훈 소방위를 각각 선정했다.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4명에게는 소방청장 표창을 수여했다. ❍ 그동안에는 교수, 연구원 등으로 이루어진 ‘소방청 적극행정 지원위원회’의 평가만으로 선정했으나, 이번에는 소방에 관심이 높은 국민으로 구성된 ‘소방청 적극행정 모니터링단’의 평가점수를 30% 반영하였다.
□ ‘최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최재호 소방위는 중앙소방학교가 드론전문교육기관 허가를 받는데 기여했으며, 소방드론 조종자 교육과정을 최초로 개설하여 46명의 소방드론 운용자를 양성하였다. 이 교육을 통해 소방공무원들이 외부기관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안정적으로 드론운용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 ❍ 이 과정을 수료한 드론파일럿들은 올해 2월 14층 난간에 매달려 위험한 상황에 처한 시민을 구출하였으며, 이번 수해때에도 인명수색에 큰 활약을 펼치기도 했다. ❍ 노시환 소방위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소방기술자의 필수 실무교육 사이버 교육과정을 조속히 개설하여 교육 미수료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행정을 실현하였다. ❍ 임동영 소방장은 시·도별로 소방헬기 항공유를 계약하여 발생했던 공급단가 차등을 해소하기 위하여 전국 단위의 통합 단가계약 체결을 하여 연간 1억 3천만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김지훈 소방위는 소방청과 산림청 상호 간 인력 교차파견을 통해 부처 간 경계없는 산불대응 협업체계를 구축하였다.
□ 소방청은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이 이루어지도록 소방청 홈페이지(적극행정 울림) 등을 통해 국민의 목소리를 청취하여 소방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산업안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