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좋은땅출판사, ‘비트코인 골든타임-블록체인밸리 인사이드 100포인트’ 출간

이채은 기자 | 기사입력 2021/05/18 [15:50]

좋은땅출판사, ‘비트코인 골든타임-블록체인밸리 인사이드 100포인트’ 출간

이채은 기자 | 입력 : 2021/05/18 [15:50]

 

 

이충, 양의광, 조흥훈 지금, 좋은땅출판사, 364쪽, 3만원

 

 

 

 

[한국산업안전뉴스] 이채은 기자

 

 

좋은땅출판사가 ‘비트코인 골든타임-블록체인밸리 인사이드 100포인트’를 펴냈다.

 

 

이 책은 블록체인 전문가 세 명의 공저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유망 기술 중 하나인 블록체인에 대해 다루고 있다.

 

 

블록체인의 개념부터 산업, 금융, 정책, 시장 및 투자, 세금에 이르기까지 우리 삶 속에 점점 더 다가오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파헤친다.

 

 

2009년 1일 3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비트코인 제네시스블록이 생성되면서 블록체인 에코 시스템에도 게임이론이 파고들었다.

 

 

블록체인을 통해 매트릭스를 뛰어넘을 경우의 수, 한정된 선택을 할 수밖에 없는 구조, 네트워크 진영 간 논리 싸움. 즉 게임이론을 통한 내시균형(Nash Equilibrium)과 포컬 포인트(Focal Point)를 끊임없이 갈망하고 있다.

 

 

이것이 새로운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새로운 참여자를 끌어들이면서 새로 만들어지고 어느새 사라지고 보완 네트워크가 출몰하면서 발전하는 이유다.

 

 

이 책은 블록체인 에코 시스템 참여자의 폭발적 확장에 주안점을 두었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비트코인을 도박의 수단으로 치부했던 과거와 달리 각국 정부, 중앙은행, 글로벌 기업에서 증권, 부동산, 채권 등을 다루는 전통 금융분야는 물론이고 물류, 제조, 생산, 엔터테인먼트 등에 이르기까지 산업 전반에 걸쳐 블록체인 에코 시스템에 참여자로 참전하는 추세가 꺾이지 않고 있다.

 

 

부지불식간에 사회적 활동을 하는 주체의 수만큼 참여자의 수가 증가된 블록체인 에코시스템을 맞이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알고 싶다면 이 책이 답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비트코인 골든타임-블록체인밸리 인사이드 100포인트’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