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박혜숙 기자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전문기업 태성에스엔이(대표 심진욱, 박인규)가 오는 6월 10일 '의료기기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CM&S (Computational Modeling and Simulation) 기술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금일(1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기대 수명의 증가로 질병 예방, 진단, 치료 연구의 솔루션 제공을 위해 산업 전반에 걸쳐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적용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관련 국내외 전문가분들과 의료기기 산업의 주요 기술 트랜드인 CM&S를 통해 여러 산업에서 일어나고 있는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의 현재를 공유한다.
세미나 사전 신청은 6월 8일까지 태성에스엔이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주요 발표로는 국내 의료기기 신뢰성 확보를 위한 CM&S의 규제 과학적 접근, 수술 로봇과 시뮬레이션 기술, CM&S를 활용한 아시안 고령자의 정형외과 수술을 위한 응용, 체내 이식 의료기기의 변형 거동 및 혈류 유동에 관한 연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태성에스엔이 심진욱 대표는 “CM&S가 의료기기 신뢰성 확보를 위해 활용되기 위한 방안과 실제 해석 활용 사례 등 의료기기 산업에서 사용되는 CM&S 기술의 방향성에 대해 참석하신 분들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태성에스엔이는 CAE 기술력 기반의 전문기업으로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을 통해 산업 전반에서 요구되는 신제품 개발의 기간 단축과 운영 방법 개선이 가능하도록 의료기기 분야의 CAE 해석 활용에 집중하고있다.
<저작권자 ⓒ 한국산업안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