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고양시, 오는 20일 직원 대상 청렴교육 라이브 콘서트로 진행… 2천여 공직자에게 유튜브로 생중계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0/10/15 [10:17]

고양시, 오는 20일 직원 대상 청렴교육 라이브 콘서트로 진행… 2천여 공직자에게 유튜브로 생중계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0/10/15 [10:17]

(고양=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오는 20일 오후 2시 시 소속직원 2천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청렴교육을 진행, 유튜브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사진=고양시청)

 

(사진=고양시청)

 

 

 

 

이번 청렴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직원들이 실시간으로 수강토록 했다.

 

 

또한, 딱딱한 교육형식을 탈피하고 재밌고 친근하게 청렴을 접근할 수 있도록 라이브 콘서트 형식으로 추진한다.

 

 

고양시는 국민권익위원회 산하 청렴연수원에서 운영 중인 찾아가는 청렴라이브 콘서트 대상기관으로 선정돼 △별주부전을 각색한 청렴 판소리, △ 이순신의 일화를 각색한 청렴 마당극 △일상생활 속 청렴의 의미를 새롭게 인식하는 청렴 샌드아트 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이재준 고양시장도 현장에 참석해 간부공무원들과 함께 청렴 의지를 표명하고 청렴 라이브 콘서트를 관람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전 공무원이 다 같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고양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한다.

 

 

시 감사관 관계자는 “이번 청렴 콘서트는 청렴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상황극, 공연, 영상 등을 결합해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게 진행하며, 일선 현장에서 국가적인 재난상황을 최선을 다해 이겨내고 있는 직원들이 재미와 공감을 통해 청렴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