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안산시 공직자 청렴실천 서약…'청렴 모범 안산' 조성

김기재 기자 | 기사입력 2024/01/29 [09:16]

안산시 공직자 청렴실천 서약…'청렴 모범 안산' 조성

김기재 기자 | 입력 : 2024/01/29 [09:16]

 

 

 

안산시 공직자 청렴실천 서약…‘청렴 모범 안산’조성

 

 

 

[한국산업안전뉴스 김기재 기자] 안산시는 지난 26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청렴 모범 안산’ 조성을 위해 2024년 공직자 청렴실천 서약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서약식에는 간부공직자,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안산시지부장, 안산시청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신규 공무원 등 30여 명과 함께 청렴한 조직문화를 위해 앞장설 것을 다짐하며 청렴 풍선 퍼포먼스를 통해 의지를 다졌다.

 

시는 민선8기 출범 이후 줄곧 청렴한 행정이 기본임을 강조하며 ▲간부공무원 청렴 대책회의 및 청렴서약 결의 ▲부패행위 모의신고 훈련 ▲공직자 청렴주간 지정 운영 ▲청렴공감 한마당 등을 통해 간부공무원의 청렴 리더십 향상 및 직원 참여 확대와 소통 중심의 청렴정책을 시행했다.

 

그 결과 지난해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은 물론, 청렴노력도 부문은 기초단체 평균 대비 11점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올해의 경우 공공기관 종합청렴도부문에서 1등급을 목표로 다양한 시민 공감 청렴 시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안산시 산하기관들도 시 대표기관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청렴문화 동참 의지를 나타내기 위해 다음 달 5일 서약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청렴은 공직자 모두가 공유하는 가치 중 하나로서, 시민과 함께 지켜 나가야 할 덕목”이라며 “우리의 다짐을 통해 올바른 공직문화 조성을 하는 청렴 모범 안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