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안전사고 제로, 구민이 안전한 영통' 수원시 영통구, 안전 종합 대책 추진

대책본부구성운영, 현장행정강화, 안전교육 및 캠페인 추진 등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1/30 [10:40]

'안전사고 제로, 구민이 안전한 영통' 수원시 영통구, 안전 종합 대책 추진

대책본부구성운영, 현장행정강화, 안전교육 및 캠페인 추진 등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1/30 [10:40]

 

 

 

영통구청

 

 

 

[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 수원시 영통구는 2024년 설 명절의 시작을 앞두고 ‘안전사고 제로, 구민이 안전한 영통’을 만들기 위해 재난발생 대응체계 구축 및 2024년 구민 안전 종합 대책을 수립하여 추진한다.

 

영통구는 주민 모두가 편안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안전대책 본부를 구성·운영하고 구청 내 전 부서와 지역 유관기관이 함께 재난 및 안전사고에 대한 조기대응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 ▲대책본부 구성·운영 ▲시기별 안전실천과제추진 ▲현장행정 강화 ▲안전취약지역 순찰 ▲부서별 안전대책 추진 ▲안전캠페인 및 교육·체험 실시 ▲인력·시설 안전점검 등 분야별로 나누어 세부적인 안전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2024년부터 새롭게 유·아동을 대상으로 VR안전체험, 안전마술·연극공연 관람 등 체험교육을 실시하여 일상생활에서 쉽게 안전대처 요령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공직자 대상 안전영상 교육 실시 및 가스 자동 차단기 설치사업을 통해 사고발생 예방에 앞장설 계획이다.

 

김한수 안전건설과장은 “선제적인 안전 종합대책 마련을 통하여 사고를 예방하고 재난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 안전문화 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