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수원시 팔달구, 지역아동센터 현장 방문

13개 지역아동센터 현장 모니터링 및 의견청취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2/05 [10:49]

수원시 팔달구, 지역아동센터 현장 방문

13개 지역아동센터 현장 모니터링 및 의견청취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2/05 [10:49]

 

 

 

수원시 팔달구, 지역아동센터 현장 방문

 

 

 

[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 수원시 팔달구는 지난 31일부터 5일까지 팔달구 소재 13개 지역아동센터를 현장 방문하여 시설과 주변 환경에 대해 모니터링하고 시설장 및 종사자와의 면담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운영 시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번 지역아동센터 현장 방문은 ‘자치구 수준 행정구 혁신’에 따라 지역아동센터 업무가 수원시 아동돌봄과에서 구 가정복지과로 사무이양 됨에 따라, 보다 효율적이고 세밀한 지원 및 관리를 위해 추진됐다.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을 보호하고 교육하기 위한 아동복지시설로 보호와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 제공,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 등 아동을 위한 종합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역아동센터는 사무이양으로 인해 맞춤형 지원과 세밀한 관리로 센터 이용 아동들이 더 행복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을 것이 기대된다며 이를 반겼다.

 

정상빈 가정복지과장은 “팔달구 지역아동센터 특색에 부합하는 맞춤형 정책을 추진하고 보다 효율적이고 신속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현장 방문에서 9세이상 18세 이하 청소년들에게 발급하는 공적 신분증인 청소년증 발급 홍보 활동도 함께 펼쳤다. 도서 구입 및 대중교통, 박물관・미술관・공원 등 이용 시 청소년증을 제시하면 20% 내외의 할인율을 적용받을 수 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