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안성시, 대학과 지역 상생을 위한 힘찬 발걸음

안성시-지역대학 상생협력 추진과제 보고회 개최

김기재 기자 | 기사입력 2024/02/05 [11:51]

안성시, 대학과 지역 상생을 위한 힘찬 발걸음

안성시-지역대학 상생협력 추진과제 보고회 개최
김기재 기자 | 입력 : 2024/02/05 [11:51]

 

 

 

안성시, 대학과 지역 상생을 위한 힘찬 발걸음

 

 

 

[한국산업안전뉴스 김기재 기자] 안성시는 지난 2일 동아방송예술대학교에서 안성시-지역대학 상생협력 추진과제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안성시장을 비롯해 한경국립대 총장, 중앙대 산학협력단 부단장, 동아방송예술대 총장, 두원공과대 총장, 한국폴리텍대 반도체융합캠퍼스 학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는 2023년 안성시-지역대학 상생협력 추진과제 실적, 2024년 안성시-지역대학 상생협력 신규 및 지속사업 추진과제를 보고하는 시간을 갖고, 2부는 동아방송예술대학생들까지 함께 참여하여 대학상생협력 및 관내 대학생이 안성시에 정주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안성시는 2023년 관내 5개 대학과 평생 프로그램 운영 및 중장년 행복캠퍼스 프로그램, 청년 취업‧창업 입체적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과제에 3억 7천여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12건을 추진했고, 2024년에는 반도체 인력양성 계약학과 설치 운영 등 8건의 과제에 4억여만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김보라 시장은 “지금은 국가적인 출산율 감소, 지역대학의 소멸 위기 등 지자체와 대학이 함께 상생의 길을 찾아 발 빠른 대응이 필요한 시기이며, 이에 안성시와 5개 대학이 미래 지향적인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진정한 상생의 길을 함께 가자”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