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 의정부' 2024년 갑진년 신곡노인종합복지관 설명절 행사 개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2/05 [14:48]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 의정부' 2024년 갑진년 신곡노인종합복지관 설명절 행사 개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2/05 [14:48]

 

 

 

2월 5일 신곡노인복지관에서 열린 갑진년 설명절 행사에서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복지관 어르신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 의정부시 신곡노인종합복지관은 2월 5일 복지관 3층 강당에서 갑진년 설명절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복지관을 이용하는 노인들의 화합의 자리로 어르신 100여 명이 참석했다.

 

가수 비니쌤의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어르신 생신잔치 ▲내빈 축사 ▲기념사진 촬영 등을 진행했다.

 

특히, 어르신들이 새해 건강을 기원하며 행복한 설을 맞을 수 있도록 투호놀이, 팽이돌리기, 윷놀이, 땅따먹기 등 전래놀이 체험과 캘리그라피, 네일아트, 양말목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예전에 즐기던 전래놀이를 하면서 어릴 적의 나로 돌아간 것 같다”며, “복지관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추운 겨울에 소외될 수 있는 어르신들에게 명절의 온기를 나눠준 복지관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며, “갑진년 새해에도 모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