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동두천시 불현동체육회, 2024년 정월대보름 맞이 민속놀이 행사 성황리 개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2/26 [11:57]

동두천시 불현동체육회, 2024년 정월대보름 맞이 민속놀이 행사 성황리 개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2/26 [11:57]

 

 

 

동두천시 불현동체육회, 2024년 정월대보름 맞이 민속놀이 행사 성황리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 이영진 기자] 불현동 체육회는 24일 ‘2024년 정월대보름맞이 민속놀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행사에는 주민 200여 명이 참여했으며, 박형덕 동두천시장을 비롯해 김승호 시의회 의장, 이인규, 임상오 도의원 및 시의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고 주민들과 함께 전통 문화를 체험하고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축하공연, 통 대항 제기차기, 바구니에 공 넣기, 투호 경기와 사회단체 대항 투호, 윷놀이 경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민속놀이(제기차기, 바구니에 공 넣기, 투호) 경기는 통 대항 점수제로 진행됐으며 불현동 41개 통 지역별 3개 팀(생연, 지행, 광암·탑동)으로 구성된 36명의 선수가 열렬한 응원전 속에 승부를 겨뤘다.

 

이어서 펼쳐진 사회단체 대항 투호, 윷놀이 경기에서는 불현동 사회단체 간의 소통과 교류를 증진하고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민속놀이 대항전과 별개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공간을 별도 조성해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었으며 캘리그라피, 우리 집 가훈 써주기, 반려동물 목걸이 만들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행사의 재미가 배가 됐다.

 

이창조 불현동 체육회장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주민들의 행복을 기원하며 우리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하는 축제의 자리가 마련돼 기쁘고, 앞으로도 불현동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체육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