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부천시, 공무원노조와 화합 다져…워크숍 진행

소통·협력하는 노사관계 형성으로 시정 발전 방안 공동 모색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10:32]

부천시, 공무원노조와 화합 다져…워크숍 진행

소통·협력하는 노사관계 형성으로 시정 발전 방안 공동 모색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03 [10:32]

▲ ‘세대 갈등 예방을 위한 조직문화 조성 방안’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부천시와 부천시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5월 30~31일 충북 제천시 일원에서 공무원노조 임원 등을 비롯한 노사 양측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 화합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김명환 노무사가 ‘세대 갈등 예방을 위한 조직문화 조성 방안’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노사 간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참여자들은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 획득 전략 등 노사협력 증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정운성 공무원노조 지부장은 “소통이 원활하고 서로 존중하며 신뢰를 바탕으로 한 노사관계가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며 “조합원의 근로조건을 개선하고 직원복지를 향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워크숍은 올해 단체교섭에 앞서 노사 간 소통, 상생, 협력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할 것”이라며, “전국 최우수 노사문화를 입증할 수 있도록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인증을 획득하는 데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2018년 7월 교섭이 시작됐지만 노사 간 교섭위원 구성 견해 차이로 파행을 거듭하는 등 4년 넘게 교착상태에 빠져있다가 2022년 12월 시 역사상 첫 단체협약을 이뤄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