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제주도교육청 제주국제교육원, 2024 다문화교육 관리자과정 직무연수 운영

다문화교육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능력을 갖춘 관리자 양성을 위한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10:44]

제주도교육청 제주국제교육원, 2024 다문화교육 관리자과정 직무연수 운영

다문화교육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능력을 갖춘 관리자 양성을 위한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6/04 [10:44]

▲ 2024 다문화교육 관리자과정 직무연수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제주도교육청 제주국제교육원 제주다문화교육센터에서는 6월 3일부터 5일까지 유·초·중·고 학교관리자 및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2024 다문화교육 관리자과정 직무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관리자 37명을 대상으로 15시간 직무연수로 이루어졌다. 연수 내용으로는 △관리자가 알아야 할 외국 국적 학생 학적관리 △미래 사회와 다문화교육 △다문화사회에서의 학교 경영의 실제 △다문화학생의 유형별 이해와 지원 방안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연수에는 결혼이주여성을 강사로 위촉하여 이주배경 가정 및 이주배경 학생에 대해서 좀 더 이해할 수 있도록 모둠별로 강사를 배정하여 진행하며, 실제 학생들의 체험하는 '음식문화체험하기' 코너에 참여하여 관리자 선생님들이 다문화교육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도 갖는다.

이유선 원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 및 각 기관 관리자로서 이주배경학생 및 이주배경 가정에 대해서 이해하고, 관리자로서의 다문화교육 및 다문화교육 확산 방안에 대한 역량을 갖출 수 있는 기회를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