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다문화가정 성장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제주 전통 음식 체험하기 실시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10:40]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다문화가정 성장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제주 전통 음식 체험하기 실시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6/04 [10:40]

▲ 제주 전통 음식 체험하기 프로그램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1일 고살리 숲길에서 성장 프로그램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제주 전통 음식 체험하기’를 실시했다.

성장 프로그램이란 다문화가족이 제주 문화를 이해하고 가족 구성원이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내고장 이해 체험, 이중언어 한마당, 부모 모국 방문을 포괄하는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이날 교육은 6가정(17명)의 다문화 가정 학생과 학부모가 고살리 숲길을 걸으면서 제주 자연을 이해하고 가족 구성원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장소를 옮겨 제주 과즐을 만들면서 제주 전통 음식 만들기를 체험했다.

고살리 숲길 탐방에 참여한 학부모는 “자녀와 이렇게 많은 대화를 나누면서 숲길을 걸어본 적이 없었으며, 숲속에서 진행된 소통 프로그램은 여러 다문화 가정이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학생은 “보리와 쌀을 이용해 과자를 만든다는 것이 신기했고, 할머니, 누나, 엄마와 함께 참여해서 더욱 의미가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다문화가정 성장 프로그램은 이번 제주 전통 음식 체험하기 이후 제주 전통 문화 체험(6월 8일), 제주 자연 체험하기(6월 15일)를 참여하면서 다문화 가정의 학생 및 학부모의 제주 사회 적응력을 함양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