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태안교육지원청] AI 학습 동아리, 인공지능융합산업진흥원 방문

교육 현장에서 AI 활용 방안 마련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13:35]

[태안교육지원청] AI 학습 동아리, 인공지능융합산업진흥원 방문

교육 현장에서 AI 활용 방안 마련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6/05 [13:35]

▲ [태안교육지원청] AI 학습 동아리, 인공지능융합산업진흥원 방문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 AI 동아리 회원 15명은 지난 4일 태안군 인공지능융합산업진흥원을 방문해 AI(인공지능) 기술 및 VR(가상현실) 시스템을 통해 최신 기술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학교 시설물관리, 안전관리를 비롯한 교육 현장 재난 안전 분야에 AI 적용 가능성을 탐색하고, 그 외에도 다양한 방면에서 AI를 활용한 업무 아이디어를 도출하기 위해 추진됐다.

태안교육지원청 AI 동아리 회원들은 인공지능융합산업진흥원에서 제공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AI 기술의 실제 적용 사례와 가능성을 체험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교직원은 “AI 기술이 얼마나 놀라운 속도로 발전하는지 이번 체험을 통해 확인했고, 이를 학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많은 영감을 받았다.”라며,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AI를 활용한 학교 시설물 관리에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적용 가능 사례를 발굴해 이를 교육 현장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성숙 행정과장은 “앞으로도 우리 직원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를 기를 수 있도록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