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디지털 대전환 시대, 미래로 나아가는 유아교육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유치원 교원 디지털 역량 강화 직무연수 운영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16:04]

대전유아교육진흥원, 디지털 대전환 시대, 미래로 나아가는 유아교육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유치원 교원 디지털 역량 강화 직무연수 운영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6/05 [16:04]

▲ 대전유아교육진흥원, 디지털 대전환 시대, 미래로 나아가는 유아교육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대전유아교육진흥원은 6월 5일, 20일, 25일 총 3회에 걸쳐 유치원 교사 및 전임관리자 81명으로 대상으로 2024년 유치원 교원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실습형 직무 연수 3과정을 대전유아교육진흥원 멀티미디어실 및 배재대학교 산학협력단 인공지능 실습실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생성형 인공지능(AI), 인공지능봇 등 에듀테크를 활용한 교실 수업 설계 및 실제 적용력을 높이고, 미래사회 인재 육성을 위한 유치원 교원의 디지털 활용 전문성을 신장하고자 마련했다.

‘교사를 위한 생성형 AI 활용 실제’는 챗GPT와 생성형 인공지능(AI) 리터러시 및 HTHT(하이터치 하이테크) 실제 응용 등을 배우고,‘코딩 기반 생성형 AI 활용 실제’는 코딩프로그램을 직접 입력하여 AI지능봇(카미봇) 체험을 통해 놀이중심 교육과정 적용 가능성을 배운다.

마지막,‘디자인 플랫폼 활용 교육자료 제작’은 최근 떠오르는 디자인 플랫폼(캔바, 캡컷, 릴스 등) 활용 교육자료 제작 과정을 통해 보다 더 효율적인 학급경영 능력과 교원 전문성 신장을 높이는데 목표를 두어 운영한다.

연수에 참여한 이OO 교사는 “놀이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유아들이 관심을 많이 가지는 디지털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활동을 진행해보고 싶었는데, 기회가 잘 닿지 않았다.”라며 “직접 실습하며 배울 수 있는 연수라 연수 내용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우리 반 교실을 운영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달했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강미애 원장은 ”급변하는 현대 사회에서 미래 인재를 길러낼 유치원 교원들에게 이번 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가 실제 교실 수업을 운영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며 ”또한 지속 가능한 유아 맞춤형 교육이 현장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연수를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