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학생자치로 함께 꽃피는 학교문화

학생 자치 역량 강화 교육 및 서부 중학교 학생의회 의장단 선출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09:31]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학생자치로 함께 꽃피는 학교문화

학생 자치 역량 강화 교육 및 서부 중학교 학생의회 의장단 선출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6/07 [09:31]

▲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학생자치로 함께 꽃피는 학교문화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6월 5일, 대회의실에서 서부 관내 51개 중학교 학생회장으로 구성된 '서부 중학교 학생의회 제1차 정기회 및 학생 대상 자치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제1차 정기회에서는 의장단 선거가 실시됐으며, 학생의장으로 총 5명의 후보가 입후보해 8일간의 온라인 선거운동과 열띤 현장 연설을 통해 공약 및 학생의회 운영에 대한 의견을 펼쳤다.

또한, ‘학생 자치 문화와 우리의 역할’, ‘민주적 의사소통과 선거 절차’ 등을 주제로 참여와 실천의 리더십을 함양하고 학생자치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학생자치 역량 강화 교육도 마련했다.

한편, 이번 선거를 통해 선출된 서부 중학교 학생의회 의장단은 “학생의회 활동을 기반으로 학생이 주체가 되는 학교를 만들어 갈 것이며 학생자치가 학교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학생의원들과 함께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앞으로 학생의회 의장단은 각 소속학교 학생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제안서를 학생의회에 안건으로 제출하게 된다.

2025년 2월 말일까지 학생의회를 운영하며,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학생의회에서 심의 및 의결된 안건이 학생 관련 교육정책으로 현실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양숙 중등교육과장은 “학생의회 활동을 통해서 민주주의를 경험하고 스스로 생각하고 실천하는 학생의원들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며 “서부교육지원청은 학생의회를 통해 학교 자치문화가 꽃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