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왁자지껄 북부 읽걷쓰' 교사 독서교육 역량 강화 연수 운영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12:56]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왁자지껄 북부 읽걷쓰' 교사 독서교육 역량 강화 연수 운영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6/07 [12:56]

▲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왁자지껄 북부 읽걷쓰' 교사 독서교육 역량 강화 연수 운영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인천북부교육지원청은 4일 북부 관내 중학교 독서교육지원단과 독서교육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2024 왁자지껄 북부 읽걷쓰 교사 독서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독서교육 담당 교사들의 읽기·걷기·쓰기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형성하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교육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교사 역량을 강화하고 학교 독서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그림책 이야기’를 주제로 진행한 이번 연수에서 김장성 작가는 ‘질문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성찰과 그림책 활용 수업 방안 및 사례를 공유하며 학교 현장에 맞춰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전달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학생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그림책은 수업 소재로 많이 활용하고 있는데, 다양한 사례를 동료들과 나누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며 “학생들과 직접 그림책을 읽고 만들어 보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독서·글쓰기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의 질문하고 상상하는 힘을 키우려면 학교 중심의 독서 교육이 강화되어야 하고, 그 핵심은 교사의 독서 교육 전문성 함양에 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독서·글쓰기 지도 역량이 강화되길 바라며, 읽걷쓰 중심의 수업 문화가 형성되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