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 "나만의 고추장, 직접 만들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전통 장 담그기 체험’ 세 번째 이야기, 즉석 고추장 만들기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10:50]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 "나만의 고추장, 직접 만들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전통 장 담그기 체험’ 세 번째 이야기, 즉석 고추장 만들기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10 [10:50]

▲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 "나만의 고추장, 직접 만들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지난 7일 수원시 장안구 조원2동 행정복지센터 옥상에서 즉석 고추장 만들기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센터가 주관하는 ‘전통 장 담그기 체험’ 프로그램의 세 번째 시간으로, 수강생 28명을 대상으로 전통 장 담그기 전문가 민진옥 강사의 설명 후 참가자들이 직접 만들어 보는 과정으로 마련됐다.

이날은 조청 달이기 및 식히기, 고춧가루 섞기 등의 과정을 거쳐 고추장을 만드는 실습이 이루어졌다.

이번 실습에 참여한 한 주민은 “평소에 자주 먹는 고추장을 이렇게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을 줄 몰랐다”라며 “고추장 만들기 체험이 더욱 많아져서 많은 사람이 참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문미숙 주민자치회장은 “가정에서도 우리 전통 장을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걸 알리기 위해 추진해 보았다”라며 “전통 장 담그기 체험이 우리 동 고유사업인 만큼 앞으로도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 담그기 체험의 마지막 일정으로, 지난 2차 실습 때 된장, 간장으로 분리한 장을 10월 31일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눠줄 예정이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