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마을공유소 활성화, 주민과 함께하는 전통 장 담그기 행사 진행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10:51]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마을공유소 활성화, 주민과 함께하는 전통 장 담그기 행사 진행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6/10 [10:51]

▲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마을공유소 활성화, 주민과 함께하는 전통 장 담그기 행사 진행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7일 '송죽동 장 담그는 날' 전통 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송죽동 마을공유소 3층에 있는 마을그늘터에서 경기도전통음식협회의 협조를 통해 참여자 약 20명이 함께 전통 장 담그기 체험을 진행했다. 이날 담근 전통 장은 관내 소외계층에게 나눔할 예정이다.

한편 송죽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5월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공연과 함께하는 사랑의 발 마사지'를 시작으로 마을공유소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9월까지 2차 전통 장 담그기, 방학아동 생활원예 특강 등 다양한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재원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과 함께 전통 장 만들기 체험을 하게 되어 매우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주민분과 함께 다채로운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오미자 송죽동장은 “점차 사라져가는 전통문화를 체험하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 오늘 담근 전통 잘 나눔을 통해 소외된 이웃 없는 행복한 송죽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